More

    <타임라인> 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구속기소…”심신미약 아냐”

    날짜제목요약
    2023년 8월 29일분당 흉기 난동범 최원종, 심신미약 아냐분당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 최원종이 심신미약 상태에 빠져 범행을 저지른 것은 아니라는 수사 결과가 나왔다. 경찰은 최원종이 주식 투자를 하거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학업능력을 갖춘 점, 범행 수일 전 ‘심신미약 감경’을 검색한 점 등을 토대로 이 같은 판단을 내렸다.
    2023년 8월 28일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분당 서현역에서 차량 돌진 사고를 내고 흉기 난동을 벌인 최원종의 차량에 치인 여성이 숨졌다. 경기 남부경찰청은 피해자 20대 A 씨가 오늘(28일) 밤 9시 50분쯤 사고를 당한 지 25일 만에 숨졌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발생한 최원종의 범행으로 지금까지 A 씨를 포함해 차량에 치인 2명이 숨졌고, 12명이 다쳤다. 최원종은 살인과 살인예비 등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구속 송치됐다.
    2023년 8월 27일분당 흉기 난동범 최원종, 구속 기소분당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 최원종이 살인, 살인미수, 살인예비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최원종은 지난 3일 오후 수인분당선 서현역과 연결된 에이케이(AK)플라자 백화점 앞에서 보행자를 향해 차량을 몰고 돌진한 뒤 차에서 내려 흉기를 마구 휘두른 혐의를 받는다. 최씨의 범행으로 2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
    2023년 8월 6일분당 흉기 난동 60대 여성 숨져분당 흉기 난동 사건으로 숨진 60대 여성의 시신이 안치됐다. 고인은 지난 3일 최원종이 몰던 차량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졌고, 6일 숨을 거뒀다. 최원종은 차량 돌진으로 2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
    2023년 8월 3일분당 흉기 난동 발생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인근에서 차량 돌진 사고와 흉기 난동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2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다. 경찰은 용의자를 특정해 추격 중이라고 밝혔다.
    Image created by the author with the aid of Bard and Midjourney

    Latest articles

    spot_imgspot_img

    Related articles

    댓글 남기기

    spot_imgspot_img